청년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가장 부담되는 것이 집(주택)입니다. 많은 돈이 들어가지만 돈을 모을만한 사회생활이 부족한 청년들에게는 부담이 많이 갑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청년들에게 낮은 금리와 장기 대출상품으로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로'청년주택드림통장'입니다. 통장을 개설하고 청약을 하고 분양에 당첨되면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될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봅시다.
'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 이란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청년들의 청년들의 주거사다리중의 하나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서 혜택이 늘어난 상품입니다.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거주생활을 지원하는 대책 중의 하나입니다.
3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1) 적립 시에 4.5% 높은 이자혜택이 있습니다. (2) 적립금은 년 40% 까지 소득공제 적용 (3) 이자소득은 년 500만원까지 비과세 적용 (4) 본청약통장으로 당첨 시에 분양가격의 80%까지 저금리 대출이 가능합니다.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혜택
1. '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으로 청약당첨 시 분양가 80%까지 장기/저리로 대출가능(대출연계)
① 최저금리 2.2% 만기 최대 40년 대출 가능
② 전용 85m 이하 주택가격 6억 이하 대상
2. 적립 시 최대 5,000만 원까지 저축이자율 4.5% 혜택
3. 적립액은 매년 40% 까지 세금공제 적용
4. 이자소득은 500만 원까지 비과세 적용
가입대상
가입대상은 까다롭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청년이면 됩니다. 나이 제한은 34세까지입니다. 하지만 군복무를 한 사람은 군복무 기간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복무기간의 2배에 해당되는 6년이 연장됩니다. 그래서 군복무를 한경우에는 40세까지 가능합니다.
1. 나이 : 19~34세 (군복무의 경우 40세 가능)
2. 주택 : 무주택
3. 연소득 : 5000만 원 이하
가입방법
24년 2월에 출시예정이며, 가입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중 은행을 방문하여 가입을 하면 됩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기존의 우대형에 가입한 경우 일 것입니다.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1. 신규가입 : 시중 운행에 방문하여 가입 신청
2. 기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한 경우 : 상품이 출시되면 자동으로 전환(별도 요청, 신고 불필요)
그러면 제품 출시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겠네요. 지금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가입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