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풀체인지에 최신기능인 '차로유지보조2(LFA2)'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기존 차로유지보조1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 잠깐, 차로유지보조와 차선이탈방지보조는 전혀 다른 기능입니다. 차이점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차로유지보조 vs 차로이탈방지보조 차이점
자동차의 견적서 또는 설명서를 보면 혼동되는 기능이 많습니다. 지능형안전기술(ADAS)의 대표적인 기술인 차로이탈방지보조, 차로유지보조에 대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차
2nstory.tistory.com
1. 차로유지보조2
차로유지보조2는 1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차로 미인식시 전방 차량을 인식해 일정 시간 동안 조향 보조
(2) 기존 대비 작동 영역 확대 (고 곡률 등)
(3) 조향각 제어 적용 차로 중앙유지 성능
차로 미인식시 전방 차량의 인식 기능은 간혹 차선이 제대로 그어져 있지 않은 구간을 지날 때 어이없이 기능이 상실되어 버리는데 이런 구간에서도 상실되지 않고 잘 작동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급한 커버길에서 차로 중앙을 따라가지 못하고, 이탈해 버리는 경우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향각을 제어함으로써 차로 중앙 유지 성능의 향상도 기대됩니다.
2. 차로유지보조 기능
차로유지보조 기능은 영문으로는 LFA (Lane Following Assist) 입니다.
차로유지보조는 반 자율주행의 핵심적인 장치입니다. 주행 중에 차로를 인식하여 차동차가 차로의 중앙으로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차로인식은 전방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양쪽의 차선을 인식합니다. 그래서 양쪽의 차선의 식별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인식된 차로의 정보를 기준으로 조향 장치를 실시간으로 제어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앞의 3가지 기능이 강화된 소식은 좋은 소식으로 평가됩니다.
댓글